취업 · 삼성전자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신입 지원 경력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삼성전자 dx 마케팅 직무로 신입 지원하는데, 혹시 경력사항 세부내용에 성과까지 적으시나요? 성과로 적을게 명확하게 없는 업무도 있다보니 어떤건 있고 어떤건 없으면 가독성이 떨어질 거 같아서 현재는 업무 내용에 대해서만 상세하게 적어 놓았습니다!
2026.03.15
답변 4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성과까지 적을 필요는 없어요 자세한건 자소서에 적으면 되고 대표 업무 같은거만 적어도 돼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네 성과 한 두줄 정도 핵심적인 부분으로 기재하여 나열해주심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야 직무역량으로서 어필이 가능하고, 향후 면접시에도 어느정도 꼬리질문을 유도할수 있기때문입니다.
댓글 1
둥둥둥융작성자2026.03.15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 제가 경력사항을 아래와 같이 depth로 적어놨는데 그럼 항목 옆에 적어야 할까요?? 밑에 예시 남기겠습니다! 1. 중장기 운영 전략 수립 및 학과 참여형 콘텐츠 기획·진행 A. 학과 내 설문조사를 통한 참여 패턴·프로그램 선호도 분석 기반 연 단위 운영 로드맵 수립—첫 학기 대비 참여율 약 2배 상승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경력은 인턴이나 다른회사경험 적으시는거라 자소서에 2 4 항목 등에 해당 항목을 어필하시려면 경력사항에도 음슴체로 조금은 자세하게 2줄 정도 적으시는 것을 추천해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성과는 굳이 안넣으셔도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연구소 CAE시뮬레이션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전자DS 대학생 인턴에서 반도체연구소 CAE시뮬레이션에 지원할려합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 반도체연구소 CAE시뮬레이션이 3가지 세부역할로 나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1. 반도체 소자/회로 Simulation 및 분석 2. 원자 단위 소재 모델링 및 반도체 공정 시뮬레이션 3. 반도체 기계/설비 시뮬레이션 및 분석 여기서 저는 3번역할이 제가 한 활동과 유사하다고 판단해서 이 부서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은 CAE 시뮬레이션 내에서 3번인 구조/기계 해석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다룬 tool 은 ABAQUS이고 1,2번은 TCAD나 DFT같은 tool을 다루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만약 1,2번 역할이 이 부서에서 메인이라면 3번 활동을 한 제가 지원을 해도 될지도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Q. 삼성전자 ds부문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전 전자전기공학부에 재학중인 대학생인데 세부트랙을 정하는데 고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원래는 회로설계 직무를 희망했는데 최근에 채용기조가 학사졸업은 거의안뽑아서 전 학사졸업도 충분히 경쟁력있는 직무를 가고싶습니다 1. 어떤 직무를 추천하시는지? 2. 현재는 공정기술 설비기술 이쪽 직무를 생각중인데 이쪽 분야에 있어 전자전기공학과가 이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화공 신소재 기공 등등 학과보다) 3. 공정기술은 수율을 높이는것이 주요한 목표라고 알고있는데 gpt에 물어보니 반도체소자, 물리전자, 확률과통계 같은 과목이 중요하다는데 이외에도 중요할만한 과목이나 학문 분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지원하기전에 꼭 수강하면 좋은 과목or하면 좋은 활동 같은게 있을까요?(일단 정보통신현장실습은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제 3학년이라 질문이 세부적이지 않고 추상적인점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DS 인턴 gsat
가채점 결과 40/45인데 면접을 준비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가채점 비율이 딱 40 중후반대 나와서 불합격 라인일것 같은데 준비는 하는게 나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